본문 바로가기
맛집

거제도 맛집 통영문참치

by 멧돼지 사육사 2021. 9. 23.

거제도에 참치회로 유명한 맛집인

통영문참치를 다녀왔어요

 

저는 참치회를 한 번도 먹어 본 적이 없어서

입맛에 맞을지 걱정도 되면서

어떤 맛 일까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참치는 혈액량이 많아서

살이 붉은색을 띠는데요

이로 인해 부패가 쉬워서 잡은

즉시 손질하여 

냉동상태로 유통이 됩니다

 

하지만

통영문참치는 수입 냉동 참치가 아니라

통영 욕지도에서 직접 키운 

국내산 생참치를 먹을 수 있어요

 

 

 

 

혹시 당일에 자리가 없을까 걱정이 되어서

전 날 미리 예약을 했어요

예약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지만

바로 자리를 안내받을 수 있었어요

 

 

 

 

 

메뉴판을 봤는데 메뉴도 많고 

코스도 여러 코스가 있어서

무슨 코스를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A코스를 주문했어요

 

 

012

 

 

먼저 드레싱이 뿌려진 샐러드와

여러 메뉴가 나왔는데

샐러드가 상큼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크림치즈를 참치내장에 

찍어먹는데 무슨 조합일까 궁금해하면서

먹었는데 색다른 맛이 정말 맛있었어요

 

 

 

두 번째 메뉴로 물회가 나왔어요

물회도 새콤달콤 하면서

콩가루가 들어가서 고소하기도 했어요

 

안에 여러 해산물과 참치회가 들어있어서

색다른 물회를 맛볼 수 있었어요

 

 

 

 

그다음으로 메인 메뉴인 참치회가 나왔어요

참치회 부위설명을 듣고나서

먹기 시작했어요

 

참치 뱃살을 먼저 고추냉이 간장에

찍어 먹었는데

느끼하고 그럴 줄 알았는데

단맛이 나면서 정말 맛있었어요

 

참치회를 먹으면서

참치회에 대한 저의 편견과 거부감이

없어지게 만들더라구요

 

 

 

 

테이블 옆에는 김도 많이 있어서

김에 참치회를 싸 먹어도 봤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참치회만 먹는 게

더 단맛이 살고 맛있는 거 같아요 

 

 

 

 

참치회를 먹고 있는데

 참치 갈빗살을 서비스로 주셨어요

뱃살, 등살과는 다른 식감과 맛이 나고

참치 갈빗살도 맛있게 먹었어요

 

 

 

 

참치회를 다 먹고 나면 초밥이 나와요

연어와 참치초밥이 나오는데

이때부터 배가 부르기 시작했어요

 

 

 

 

튀김은 새우튀김과 단호박 튀김이 나왔어요

튀김도 조금 먹으니까 정말 배가 불렀어요

 

 

 

마지막으로 탕까지!!!

탕도 마무리로 맛있게 먹었어요

 

정말 배부르고 맛있게 참치회와

여러 메뉴들을 즐길 수 있었어요!!

 

 

 

참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있어

혈관 속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답니다!!

 

거제도에서 맛있는 참치회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통영문참치를 추천드려요!!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릉터미널 근처 맛집 평지해장국  (2) 2021.11.11
강릉 짬뽕순두부 맛집 신짬  (1) 2021.10.25
인하대 맛집 닭살부부  (3) 2021.09.06
송도 초밥 맛집 스시사쿠  (4) 2021.09.03
네고왕 이벤트 이차돌  (3) 2021.08.30

댓글